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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전국 최초 정보시스템 서비스 수준협약 체결
박재호 기자 | 승인 2007.12.20 14:25|(0호)
부산시는 데이터센터 내 정보시스템 자원의 안정적 운영과 수준 높은 유지관리를 위하여 전국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처음으로 유지보수 용역 사업자인 엘지엔시스(주)컨소시엄과 이번 주 중 서비스수준 협약을 체결하고 2008년 1월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서비스수준 협약(SLA:Service Level Agreement)이란 유지보수 용역사업자와 상호 협의하여 정보시스템 유지보수에 대한 일정수준의 서비스를 명시하고, 이를 문서화한 기술적 계약서이며, 이를 통하여 유지보수 서비스의 수준을 평가하고 측정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유도하기 위한 선진 기법을 말한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데이터센터 내 핵심 시스템에 대하여 시스템 가동률, 장애 복구율, 사용자 요청사항 적기 처리율 등 9개 측정지표에 대한 용역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수준을 평가하게 되며, 평가결과 최소 수준 미만일 경우는 유지 보수료 감액 등 페널티를 적용하고, 목표 달성을 초과 할 경우는 적정 보상 방안을 강구하는 등 인센티브도 제공한다.

부산시는 지난 5월 1일 부산광역시데이터센터에서 설치·운영중인 전자결재시스템 서버, 네트워크 장비, 전자문서 응용 S/W 등 총 356종의 정보시스템에 대하여 엘지엔시스(주)컨소시움과 3년 계약(총사업금액 32억 2천만원)으로 시스템 유지보수 용역사업 계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 SLA협약 체결로 보다 높은 수준의 유지보수 서비스를 기대하게 되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정보시스템 서비스수준 협약 체결을 계기로 Global Standard 수준의 I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시민생활에 불편 없는 “24시간 전자정부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재호 기자  peperlove7@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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