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6 화 18:59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유통
2019년 ‘새해 결심족’ 위한 맞춤 간식 제안영양 풍부한 견과류, 저칼로리 대용식, 금연 돕는 츄잉푸드까지 다양한 결심 보조 식품 눈길
국동호 기자 | 승인 2019.01.11 09:06|(1호)

옥션이 지난해 연말에 고객 19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새해 결심’ 설문조사에 따르면, 반드시 이루고 싶은 새해 목표 TOP5에 ‘운동(34%)’, ‘자기계발(23%)’, ‘다이어트(22%)’, ‘저축(16%)’, ‘금연(5%)’ 등이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새해 초입에는 많은 사람들이 삶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결심과 계획 세우기에 분주하기 마련이지만, 꾸준히 지속해나가기가 쉽지는 않다. 특히 운동, 다이어트, 금연과 같은 활동의 경우 목표에 대한 강한 의지와 자기통제, 실천이 필요하고, 그에 따라 많은 에너지가 드는 만큼 이를 간접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먹거리와 함께라면 금상첨화다.

 

이에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풍부한 영양과 기능으로 새해 결심이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상황별 맞춤 간식들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  운동 효과가 더 커지는 ‘간편 영양 간식’

운동을 통해 건강을 찾고자 한다면 몸의 영양 밸런스도 신경 써야 한다. 아침은 꼭 챙겨먹고, 점심과 저녁 사이에 견과류와 같은 간식 섭취를 통해 폭식을 방지할 필요가 있다.

 

돌(Dole) 코리아의 프리미엄 데일리넛 ‘후룻&넛츠’ 시리즈는 다양한 견과류와 건과일을 한번에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칼슘, 철분 등 풍부한 영양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에 필요한 영양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몬드, 호두, 피칸, 마카다미아, 헤이즐넛 등 5가지의 풍성한 견과류에 건크랜베리, 건아로니아, 건칸탈루프 등 3가지 건과일을 넣어 만든 ’후룻&넛츠 골드’와 아몬드, 마카다미아, 호두, 피칸 등 4가지 견과류에 건망고다이스, 건크랜베리, 건블루베리, 건자두다이스 등 4가지 건과일로 만든 ‘후룻&넛츠 블랙’ 총 2종으로 구성돼있다. 돌 관계자는 “돌 후룻&넛츠는 하루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간편하게 채울 수 있어, 바쁜 업무 및 공부 일정 등으로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데일리 간식으로 챙겨먹기 좋다”고 전했다.

 

동원F&B에서 출시한 ‘덴마크 건강한 우유 4종’은 건강한 원료로 맛과 영양까지 담은 제품이다. 슈퍼푸드인 귀리 등을 통째로 갈아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자일로스 슈거를 사용해 당 함량은 낮췄다. ‘건강한 사탕수수우유’, ‘건강한 귀리우유’는 성인들을 위한 아침 대용식으로, ‘건강한 딸기딸기우유’, ‘건강한 바나바나우유’는 아이들의 건강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 낮은 칼로리로 몸매 관리에 딱! ‘다이어트 간식’

다이어트는 새해 결심에서 빠지지 않는 요소다. 무작정 굶을 경우, 단기적으로는 도움이 될 수 있어도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포만감 있는 식품으로 식단을 관리하면 좋다.

 

롯데제과에서 출시한 ‘퀘이커 오트 그래놀라’는 기존 그래놀라보다 오트의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그래놀라는 쌀과 통밀, 옥수수 등 다양한 곡물에 견과류를 섞어 먹는데 비해 본 제품은 오트의 함량을 절반 이상으로 높여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트는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식품이다.

 

CJ제일제당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연두부와 단팥 소스가 함께 들어 있는 ‘행복한 모닝두부 단팥’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청정 유기농 콩으로 만든 연두부에 달콤한 단팥 소스를 더한 간편 대용식 제품으로, 달콤한 맛을 가볍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본 제품은 135kcal의 낮은 열량으로, 다이어트를 하느라 열량을 걱정하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츄잉푸드, 녹즙 등 니코틴 해독…담배가 멀어지는 ‘금연 간식’

새해를 맞아 금연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는 중독 증세를 완화해줄 수 있는 식품들을 추천한다. 껌, 젤리와 같은 츄잉푸드를 먹거나 니코틴 해독 효과가 있는 간식을 섭취해주는 것도 방법이다.

 

동아제약에서 출시한 ‘박카스 맛 젤리’는 자양강장제 박카스F와 동일한 타우린 1000mg이 함유된 제품이다. 타우린은 생체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물질이다. 금연과 함께 피로회복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풀무원녹즙에서 출시한 ‘마시는 새싹’은 밀싹, 보리새싹, 브로콜리새싹 등 국내산 새싹 3종을 식물성유산균으로 발효한 녹즙이다. 특히 브로콜리에는 폐암, 식도암 등을 예방하며 니코틴 해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가 있어, 금연을 통해 건강을 개선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추천한다.

국동호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동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자매사 자유일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대표이사/발행인:정동용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3,704호 (역삼동 휘닉스 빌딩)  |  대표전화: 02-3446-0101  |  FAX: 02-3446-7755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