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3 금 10:15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AHC,전년 대비 153% 성장, 한국 화장품 브랜드 1위 달성건조한 피부 케어와 노화 케어에 눈 뜬 중국 소비자의 니즈에 딱 맞춘 전략으로 승부수 띄워
김은영 기자 | 승인 2019.11.13 17:24|(1호)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에서 전년 대비 약 153% 신장한 매출을 달성하며 올해 또 한 번 기록을 갱신했다.

 

AHC는 올해 광군제에서 티몰 글로벌 내, 세계 20만 개 브랜드 중 판매 순위 4위, 티몰 글로벌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며 한국 화장품 브랜드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광군제는 중국을 포함해 약 78개 국가 및 지역의 브랜드가 참여하고, 행사 거래 개시 16시간여 만에 전년도 전체 거래액을 뛰어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런 가운데 AHC는 광군제 행사에 참여한 이래 매년 지속적인 매출 신장을 이어가며 올해에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내 또 한번 모두를 놀라게 했다.

 

AHC 제품 가운데 올해 광군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다. 히아루로닉 토너와 히아루로닉 로션으로 구성된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는 행사 개시 하루 만에 14만 2천 세트, 28만 4천개를 판매하며 눈에 띄는 매출 성과를 기록했다.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하이드레이팅(hydrating) 라인으로 가벼운 텍스처와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또 한가지 주목해야 할 것은 AHC의 스테디셀러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가 드디어 중국 진입의 문을 활짝 열었다는 것이다. 국내에서 7,000만 개 이상 판매된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글로벌 버전인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를 출시하자마자 광군제에서 큰 판매 실적을 달성한 것. 이는 중국 소비자들이 수분 케어를 넘어서 안티에이징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그 관심을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제품에 쏟기 시작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이로써 AHC는 중국에서 수분케어의 강자라는 인식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케어의 강자’로 등극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한 것이다.

 

AHC는 올해 광군제에서 높은 판매 성과를 기록한 배경으로 건조한 피부와 그로 인한 노화의 시작을 고민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공략한 판매 전략을 꼽았다. 중국의 건조한 기후 탓에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는 점, 피부 건조가 곧 주름 등의 노화로 진화한다는 것을 인지한 소비자들이 증가했다는 점에 착안하여 올해에는 수분 스킨케어 라인과 더불어 안티에이징 케어를 주력으로 선보인 결과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다는 것. 지난해 광군제에서는 AHC ‘하이드라 B5 토너’와 ‘하이드라 B5 로션’이 가장 많은 인기를 얻었던 것에 비해, 올해에는 수분 스킨케어 라인인 AHC ‘히아루로닉 스킨케어 2종 세트’와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골드’가 베스트 상품으로 등극한 것이 이를 입증한다.

 

이 밖에도 AHC는 수분, 진정, 남성스킨케어 등 다양한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여 중국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AHC의 또 다른 고보습 라인인 ‘하이드라 G6’, 남성 스킨케어 제품인 ‘온리 포 맨’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AHC가 광군제를 앞두고 마련한 중국 마케팅 전략도 제대로 효과를 봤다. AHC는 지난 5월 아시아 밀레니얼 세대에게 영향력 있는 스타 양차오웨를 새롭게 브랜드 뮤즈로 발탁하여 중화권 소비자들에게 AHC 에스테틱 노하우를 보다 더 친근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중국 내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하고자 왕홍과의 협업을 통해 Live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AHC 관계자는 “AHC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높은 판매 성과를 올린 것은 AHC의 제품들이 명실공히 ‘스킨케어의 강자’로 인정 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AHC는 중국 내 탄탄한 브랜드 인지도와 소비자들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층 더 나아가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HC는 올해 6월 진행된 알리바바 그룹의 ‘6.18 쇼핑 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티몰 국제관 한국 뷰티 브랜드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광군제에서는 한국 브랜드로서는 유일하게 전체 순위 Top10 내 7위를 점유한 바 있다.

김은영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자매사 자유일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대표이사/발행인:정동용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3,704호 (역삼동 휘닉스 빌딩)  |  대표전화: 02-3446-0101  |  FAX: 02-3446-7755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9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