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4.2 목 18:45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건설/교통
서충주신도시 첫 테라스하우스 총 170가구 ‘코아루 더 테라스’ 특별분양
현무암 기자 | 승인 2020.03.25 17:16|(1호)

서충주신도시는 충주시 주덕읍과 대소원면, 중앙탑면에 걸쳐 조성된 중부권 최대 규모 신도시로 충주기업도시(700만㎡), 충주첨단산업단지(200만㎡), 메가폴리스(180만㎡) 등 총 1080만㎡ 규모 3개 산업단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2016년 조성이 완료됐다.


 
기업도시, 일반산업단지, 메가폴리스의 시너지 효과로 충주의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서충주신도시는 원주기업도시(520㎡)의 약 2배 규모로 산업용지의 90% 이상이 분양 완료되었고, 행정기관, 대중교통, 생활체육시설, 국공립어린이집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코아루 더 테라스'는 기업도시, 첨단산업단지와는 차량으로 5분 거리이며, 충주메가폴리스산업단지와 차량으로 7분 거리, 충주주덕농공단지와는 10분대, 충주1산업단지는 20분 내외로 접근할 수 있는 서충주신도시 대표 직주근접 단지로 충주기업도시 약 3만명, 충주메가폴리스 산업단지 약 1.8만명, 충주첨단산업단지 약 4만명, 총 8.8만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용전리 686 일대에 위치한 '코아루 더 테라스'는 지하 2층~지상 5층, 11개 동 총 170가구 규모로 계약과 동시에 즉시입주가 가능하며, 충주지역 최초의 전세대 테라스 단지로 전용 84㎡ 단일면적, 7개 타입으로,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계성건설이 시공했다.
 
전 세대에 기본으로 테라스를 제공하는 테라스하우스 ‘코아루 더 테라스'는 수요자 성향에 따라 정원, 바비큐장, 미니 물놀이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락방, 복층설계 등 특화설계도 함께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1층에는 필로티를 도입했다. 특히 일부세대는 84㎡ 혁신평면이 적용되었으며, 일부세대에 제공되는 다락방은 아이들 놀이방이나 AV룸, 서재, 하우스카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조성되어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며, 단지 내에는 힐링놀이터, 중앙광장이 자리하고, 커뮤니티센터에는 휘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경로당 등이 갖춰져 있다. 이밖에 대기전력 자동차단, 관리실 원격검침, 실별 온도조절, 일괄소등, 절수형 페달수전, 전동빨래건조대 등 다양한 편의시스템이 적용됐다.
 
교육여건으로는 도보 거리에 용전초, 용전중이 있고, 용전고가 2023년 신설 예정이며, 인근에 도서관이 신설된다.
 
또한 중심상업시설을 비롯해 대형마트, 킹스데일컨트리클럽, 평풍산, 중앙공원 등 여유롭게 여가 생활을 보낼 수 있는 인프라 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충북대병원이 서충주신도시 산단 내 조성을 추진 중이다.
 
교통여건으로는 중부내륙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충주시내 3번 국도와 599번 지방도를 이용해 충주 도심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충주휴게소로 통하는 중앙탑톨게이트(하이패스전용)가 개통되어 중부내륙고속도로 진입이 더욱더 편리해진다.
 
분양 관계자는 “테라스하우스는 아파트의 편리한 인프라와 전원주택의 쾌적성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주거 형태로 넓은 테라스 공간을 정원이나 텃밭, 놀이공간, 바비큐장, 휴식공간 등으로 내 입맛대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특히 애완동물을 키우는 세대에겐 넓은 테라스 공간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충주신도시 코아루 더 테라스'의 샘플하우스는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원앙9길 10 에 위치하며, 계약과 동시에 즉시입주가 가능하다.
  
  
  

현무암 기자  pebby@chol.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무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자매사 자유일보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대표이사/발행인:정동용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3,704호 (역삼동 휘닉스 빌딩)  |  대표전화: 02-3446-0101  |  FAX: 02-3446-7755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