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28 금 20:13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라방 대박을 꿈꾸는 당신을 위한 방송 세팅 필수템 3다양한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깔끔한 사운드 전달이 가능한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 X’
배영수 기자 | 승인 2022.01.12 10:30|(1호)

 새해에도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전체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는 2% 남짓한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라이브 방송 시청 시작에서 제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소비자의 구매 전환율이 20%에 달한다는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소비 시장에서 주 고객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라이브 커머스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강점이 매력 포인트로 받아들여졌다는 것이 업계 분석이다.

또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보는 재미를 챙기면서도 손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판매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중 하나를 골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판매 제품을 소개하고, 수입까지 쏠쏠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은 매우 높다.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뛰어들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방송 세팅 아이템을 살펴볼 차례다. 방송 인기는 콘텐츠의 퀄리티에 결정되는 법, 당신의 ‘라방’을 성공으로 이끌 필수템을 소개한다.


 

# 스튜디오 급 음질과 간편한 사용법을 자랑하는 프로페셔널 USB 마이크, 블루 마이크로폰 ‘예티 X’

라방 중에는 진행자의 위기 대처 기술도 중요하지만, 주어진 정보를 시청자에게 정확하고 깔끔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블루 마이크로폰(Blue Microphones)의 ‘예티 X (Yeti X)’는 시청자들로 하여금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들 수 있도록 사운드를 정확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페셔널한 마이크 제품이다.


 

무엇보다 주목할 부분은 4개의 픽업 패턴을 제공해 사용 목적에 따라 모드를 전환하면서 효과적인 음성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중, 마이크 바로 앞에 있는 목소리를 수음하는 ‘단일 지향성 모드’와 전면과 후면에서 들려오는 음성을 놓치지 않고 확보하는 ‘양지향성 모드’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자 뿐만 아니라 스트리머, 팟캐스트 운영자 등 오디오 품질이 콘텐츠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유용하다. 모드 변경은 마이크 후면부에 있는 패턴 설정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한 눈에 들어오는 고해상도 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고급 오디오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매력 포인트다. 제품 전면부에 있는 스마트 노브를 사용해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음소거를 하거나 마이크 감도와 헤드폰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사운드에 대한 보다 더 세부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LED 인디케이터의 컬러를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도 있고, BLUE VO!CE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사운드 커스터마이징부터 다양한 프리셋과 효과음 적용까지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다.


 

# 깨끗한 화질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한 DSLR 카메라, 캐논 'EOS 90D'

이제는 라방에서 깨끗한 화질 또한 경쟁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미 판매자들은 DSLR 카메라를 기반으로 방송 장비를 갖추기 시작했다. 비디오 스트리밍 환경의 발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호환되는 DSLR 카메라로 방송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수많은 DSLR 카메라 중 어떤 제품을 구입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을 라방 초보를 위해 고성능 스펙과 높은 호환성과 활용도까지 갖춘 캐논의 DSLR 카메라 ‘EOS 90D’를 추천한다.


 

EOS 90D은 AI를 기반으로 한 오토포커스(autofocus) 기술이 적용되어 프레임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움직임을 놓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추적한다. 최대 4K 해상도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Wi-Fi 또는 블루투스에 연결해 동영상을 원격으로 담아내고 스마트폰이나 PC에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위아래로 약 270° 까지 조절할 수 있는 고해상도 LCD 모니터가 탑재되어 있어 혼자 촬영을 진행할 경우나 다각도에서의 촬영이 필요할 때에도 문제 없이 원하는 대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물기와 먼지 등 이물질이 쉽게 침투하지 못하게 외관을 설계해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야외 촬영에도 끄떡 없는 내구성을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캐논의 EOS 웹캠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PC와 해당 제품을 연결하면 촬영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으로 웹캠으로 용도를 변경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유튜브 라이브(YouTube Live)와 페이스북 라이브(Facebook Live), 줌(Zoom), 스카이프(Skype) 등 라이브에 최적화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이 되며, 실시간으로 진행했던 방송에 대한 고화질 녹화 또한 가능하다.


 

# 손쉽게 라이브 채팅을 확인할 수 있는 갓성비 태블릿PC, 레노버 ‘Tab M10 FHD Plus’

라이브 커머스 방송 환경에서는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과 공감이 곧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에 시청자들의 실시간 채팅 반응을 확인하는 과정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레노버의 태블릿 PC ‘Tab M10 FHD Plus’는 비용 대비 최대 효율로 판매자의 성공적인 방송 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6.1cm 에 달하는 IPS 광시야각 FHD(1920X1200)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해 불편함 없이 실시간으로 시청자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방법을 고민해볼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Snapdragon™)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블루투스 5.0을 지원, 802.11ac 와이파이(Wi-Fi)를 지원해 실내에서나 이동 중에도 끊김 없는 진행이 가능하다. 얼굴 인식 기능 탑재로 다른 조작 없이 쉽게 잠금 해제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9시간 지속되는 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는 방송 중 불가피하게 접속이 끊길 불상사를 막아준다.


 

배영수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회장 : 심흥섭  |  대표이사/발행인:박세란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 종로구 난계로 259,1109호 (숭인동,경일오피스텔)  |  대표전화: 02-3275-3479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