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2.10.2 일 11:01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유통
식음료업계, 알뜰족 만족시키는 ‘멀티플 스낵’ 뜬다식품업계,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맛, 기능 갖춘 식품 선봬
배영수 기자 | 승인 2022.08.12 11:18|(1호)

최근 전반적인 물가 상승의 여파로 허리띠를 졸라 매고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노력하는 알뜰족이 크게 늘면서,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맛과 영양을 충족할 수 있는 실속 제품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실제 G마켓에 따르면, 지난 7월 간 패밀리레스토랑 e쿠폰 판매는 479%, 뷔페 이용권은 192% 증가했으며, 커피(49%), 음료·빙수(29%), 햄버거(85%) 등 먹거리도 e쿠폰으로 구매하는 수요가 두 자릿수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엔데믹(endemic, 전염병의 풍토병화) 전환 이후 한 동안 ‘보복소비’ 트렌드가 대세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먹거리 물가가 치솟는 이른바 ‘푸드플레이션’의 영향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하고자 알뜰 소비가 다시금 대세를 이루는 추세이다. 이에 최근 식음료업계 내에 기존 인기 제품에 새로운 성분을 더해 기능성을 강화하거나,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일명 ‘멀티플 스낵’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식품업계 한 관계자는 “올해 초부터 스테디셀러 제품에 다양한 영양 성분을 더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는 추세"라며 "최근 물가 상승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한 가지 제품을 통해 여러 맛과 영양소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제품들이 더욱 각광 받는 듯하다”라고 전했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는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후룻컵’의 새로운 라인인 ‘후룻컵 플러스’를 선보였다.

 

‘후룻컵 플러스’는 전 세계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기존 ‘후룻컵’의 맛과 영양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엄선한 과일을 과일 주스에 담아 간편하게 즐긴다는 기존 제품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치아씨드, 파인애플 코어, 이눌린(프리바이오틱스), 비타민C 등을 더해 영양적인 측면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또한 소화 효소가 풍부한 파인애플 코어와 슈퍼푸드로 알려진 치아씨드 등을 함유해 한 컵으로 식이섬유 1일 권장량의 25%(25mg)와 비타민C 1일 권장량의 45%(45mg)를 채울 수 있다. 반면 당 함량은 기존 후룻컵 제품 대비 40~50%가량 줄였으며, 착색료와 감미료 등 인공적인 첨가물과 가공도 최소화해 부담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후룻컵 플러스’ 제품 종류는 △상큼하고 아삭한 파인애플 과육을 비롯해, 파인애플 코어, 치아씨드, 과즙주스를 담은 ‘파인애플 청크’ △부드럽고 달콤한 망고와 구아바 과육, 파인애플 코어, 치아씨드, 과즙주스로 구성된 ‘망고 구아바’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한편, 돌코리아는 8월 22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후룻컵 플러스’ 선판매를 진행한다. 세계에서 가장 먼저 공개된 후룻컵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돌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후룻컵 플러스’는 기존 후룻컵의 맛과 기능을 대폭 강화해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3in1제품”이라며, “한 컵만으로 간편하게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풀무원녹즙은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일체형으로 결합된 ‘칸러브 엑스투’ 신제품을 출시했다.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기능식품(정제, 캡슐)과 식품(액상)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하나의 제품에 담아 구성한 일체형 제품이다. 1회분의 건강기능식품을 뚜껑에 담고, 녹즙과 같은 과채주스, 혼합음료, 액상차 등의 액상 음료는 병에 담아 물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의 기능을 강화해 선보이는 사례도 눈길을 끈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홍초 전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홍초 제품에는 특허 받은 3단 발효공법으로 만든 100% 과일 숙성 발효초에 피부건강, 장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알로에 겔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대상은 ‘자기 건강 관리’(Self-Medication) 트렌드에 발맞춰 면역력 강화 등의 식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한 것에 주목해 기능성 표시식품 홍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코카-콜라사의 스포츠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여름을 앞두고 프로틴을 더한 신제품 '파워에이드 프로틴10g'을 출시했다. 포도향을 함유한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에 프로틴 10g을 더해 운동 중 손실되기 쉬운 수분과 전해질,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탕을 첨가하지 않은 저칼로리 제품이며, 기존 파워에이드의 전해질 밸런스 시스템 'ION4'를 통해 나트륨(Na), 칼륨(K), 칼슘(Ca), 마그네슘(Mg)과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도 보충할 수 있다.

 

동원F&B는 단백질이 풍부해 더욱 건강한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을 출시했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일반 돼지고기 캔햄에 비해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다. 신선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함께 배합해 햄 본연의 맛과 식감을 구현한 제품으로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배영수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회장 : 심흥섭  |  대표이사/발행인:박세란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 종로구 난계로 259,1109호 (숭인동,경일오피스텔)  |  대표전화: 02-3275-3479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2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