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2.8 수 17:55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아비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자사 인수 완료 발표
배영수 기자 | 승인 2023.01.19 14:39|(1호)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 글로벌 기업 아비바(AVEVA, www.aveva.com/ko-kr, 한국대표 오재진)는 산업용 디지털 자동화 및 에너지 관리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이 자사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비바는 1967년에 설립된 이래로, 지난 50여년 이상 동안 산업용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에서 약 100억 파운드(한화 약 15조2,695억원) 이상의 기업 가치를 지닌 글로벌 산업용 소프트웨어 리더 기업으로 성장했다.

오늘날 아비바 소프트웨어 도입 고객은 전세계 20,000여곳에 이른다. 아비바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산업에서 엔지니어링, 운영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자산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디지털 트윈을 통해 효율성 향상 및 비용 절감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전세계 산업에선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목표로 데이터에 점차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그러나 다른 원자재와 마찬가지로 산업의 핵심 자원 ‘데이터’ 또한 별도의 추출 및 가공 과정을 거쳐 적합한 산업 영역 전문가에게 적시에, 안전하고 맥락에 맞춰 제공할 때만이 유용한 가치를 지닐 수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경제적 불황과 극심한 에너지 비용 문제로 인해 산업 기업(제조, 물류, 유통 관련 자산 운영 기업)은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통해 운영 및 에너지 관리를 향상시켜야 할 명확한 요구사항을 지닌다. 이번 인수합병을 계기로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아비바는 함께 산업 기업의 비즈니스 및 자산 운영 전반을 아우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것이다. 이로써 고객의 에너지 사용량, 탄소 배출량 및 리소스 활용 집약도를 낮추는 큰 폭의 변화와 개선을 이끌고, 효율성과 지속가능성 고도화를 향한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다.

아비바는 소프트웨어 및 산업용 정보 부문 전세계 1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공 기업으로 성장하고, 100% 구독(subscription)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는데 전략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이러한 아비바의 비즈니스 전환 속도를 높여줄 것이다.

이번 인수로 아비바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완전자회사가 되었지만, 아비바는 비즈니스 독립성과 연구개발(R&D) 투자를 유지하며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더욱 성장시킴으로써 잠재적인 고객 혜택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요구사항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아비바의 피터 허웍(Peter Herweck) 최고경영자(CEO)는 “산업의 요구사항은 계속해서 복잡성을 더해가고 있다. 그러나 동시에 경쟁우위, 가치 및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최상의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뿐만 아니라 약 5,000개의 파트너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아비바는 고객의 혁신, 변화 및 가치 향상을 주도하는 최적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아비바의 지난 50년간의 역사는 놀랍도록 흥미로운 성장 과정이었다. 아비바가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이 되도록 만든 여정에 지금까지 함께 해 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앞으로 아비바는 투자와 트랜스포메이션에 지속적으로 힘써 최상의 성과를 달성할 것임을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아비바의 필립 에이킨(Philip Aiken) 회장은 “지난 10년 간 아비바 회장으로 역임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아비바는 글로벌 산업용 소프트웨어 리더 기업이자 영국 기술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지닌 상장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비바의 성장에 공헌한 이사회, 임직원, 고객, 파트너 및 투자자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일원으로서 아비바가 앞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영수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영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회장 : 심흥섭  |  대표이사/발행인:박세란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 종로구 난계로 259,1109호 (숭인동,경일오피스텔)  |  대표전화: 02-3275-3479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