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1.4.19 월 17:08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AHC 아이크림 누적 판매 1억개 돌파꾸준한 인기의 비결은 ‘철저한 소비자 니즈 분석’ ‘매년 업그레이드 되는 성분과 기술’
김수헌 기자 | 승인 2021.02.26 16:38|(1호)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의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국민 아이크림’의 위용을 과시했다.

 

2012년 1월 출시한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화장품 단일 시리즈로는 이례적인 기록인 1억개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하루 평균 3만개, 1분에 21개씩 판매된 수치로, 대한민국 국민 1인당 AHC 아이크림을 2.3개씩 구매한 셈이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 1억개를 일렬로 쌓으면 무려 롯데타워(555m) 2만 7천개, 에베레스트 1천 695개 높이, 길이로 치면 서울-부산 왕복 18회에 달하는 것은 물론, 지구 지름(12,714km)을 초과하는 길이다. 즉, 매 시즌마다 14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것과 같다.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가 오랜 시간동안 많은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아이크림 하나로 얼굴 전체를 케어할 수 있는 편리함 뿐 아니라 매년 달라지는 환경과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성분 및 공법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어떤 업계보다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시장에서 단일 시리즈가 꾸준히 사랑받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그러나 AHC 아이크림은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로 뷰티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등장, 올해 1월 출시한 시즌9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까지 매년 기술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며 10년째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인기가 꾸준히 이어질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뛰어난 제품력이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AHC의 에스테틱 노하우로 엄선한 성분과 특수 공법을 통해 제품 하나로도 얼굴 전체에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초미세 마이크로 공법을 이용해 아이크림 성분을 모공의 1/500 사이즈로 만들어 고영양임에도 불구하고 끈적임없이 피부에 흡수되는 놀라운 흡수력을 지녔다.

 

특히 올해 9번째 업그레이드 신제품인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20대 피부 환경에 더 많이 존재하는 바이옴을 원료화한 ‘AHC 20s 바이옴(트웨니스 바이옴)’ 성분을 더해 더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월 홈쇼핑에서 진행했던 시즌9 아이크림 런칭 방송에서는 소비자들의 기대에 힘입어 방송 시간을 채우기도 전에 매진 기록을 세워 ‘역시 국민 아이크림’이라는 찬사를 받기도 했다.

 

한편 아이크림 1억개 판매 돌파를 기념한 특집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꾸밈없는 매력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고은아가 출연하여 시즌 9번째 아이크림인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와 신제품 ‘유스 솔루션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3월 1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단 한 시간 동안만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28일까지 고은아, 미르 남매의 유튜브 채널인 방가네와 함께 ‘탄력 유턴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탄력 유턴 챌린지’는 AHC의 탄력유턴크림을 통해 엄마의 리즈 시절 피부 탄력을 되찾아준다는 취지의 소셜 이벤트다.

 

김수헌 기자  webmaster@jybtv.kr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주) 자유방송  |  등록번호:서울 아 00459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대표이사/발행인:박세란 webmaster@jybtv.kr   |  편집인:심흥섭
서울 종로구 난계로 259,1109호 (숭인동,경일오피스텔)  |  대표전화: 02-3446-0101  |  FAX: 02-3446-7755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