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3.10.2 월 15:17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정치/행정
대통령실, 강승규 특사, 프란치스코 교황 예방 ,윤 대통령 친서 전달윤 대통령 친서...."김대건 신부 조각상 봉헌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준 점에 감사 드려 "
이정복 기자 | 승인 2023.09.18 11:06|(1호)

윤석열 대통령의 교황청 특사인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이 한,교황청 수교 60주년을 맞아 16일, (현지시간) 교황청을 공식 방문,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하고 대통령 친서를 전달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교황청 특사인 강승규 시민사회수석이 한,교황청 수교 60주년을 맞아 16일, (현지시간) 교황청을 공식 방문, 프란치스코 교황을 예방하고 대통령 친서를 전달했다.(관련 사진,교황청 제공) "copyright Vatican Media"  /사진=대통령실

대통령실은 17일, 강 특사는 프란치스코 교황을 알현하고 "한국과 교황청 수교 60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다져온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심화되기를 희망한다"는 윤 대통령의 뜻을 교황에게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윤 대통령이 교황에게 보낸 친서에는" 교황이 성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성 베드로 성당에 김대건 신부 조각상을 봉헌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준 점에 감사를 드린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이어, 강 특사는 교황에게 2027년 세계청년대회 개최지를 서울로 결정해 준 것에 사의를 표하고,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우리 정부가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이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강 특사는 교황 예방 이후 폴 갈라거 교황청 외교장관과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강 특사는 갈라거 외교장관에게"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국제사회와 공동 대응이 필요한 글로벌 이슈에 있어서 양측이 함께 노력해 나가길 희망한다"면서"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국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교황청과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교황청이 해방 이후 대한민국에 처음으로 외교사절을 파견하고, 대한민국 정부가 1948년 유엔총회에서 합법적인 정부로 승인받는 과정에 크게 기여한 점에 감사를 표명했다.

또한, "6.25 전쟁 전후 복구 지원을 해준 사실을 잊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갈라거 장관은" 성베드로 성당 외부 벽감에 성 김대건 신부 성상 설치를 하는 점에 이견이 없었다"고 언급하며, "대한민국 정부가 교황청과 연대를 표명한 점에 감사를 표명했다.

이외에도, 강 특사는 14일부터 17일까지 유흥식 교황청 성직자부 장관 면담, 김대건 신부 성상 설치 기념미사와 축복식 참석 등 교황청과의 협력 기반을 확대하는 활동을 전개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자유방송  |  등록번호:경남 아 02598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발행/편집인: 이영배 webmaster@jybtv.kr  |  편집국장: 이정복
(본사) 경남 거제시 옥포 성안로 15. 102동 1302호 (미진 라메르펠리스)

(서울)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길 11,7층(보성빌딩)  |  대표전화: 010.5761.5662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3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