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4.7.20 토 08:24
상단여백
HOME 뉴스/자유TV 정치/행정
김건희여사, "이곳의 역사가 미주 한인 이민 역사,독립운동 역사 그 자체"한인 이민 및 독립운동 사적지 방문..."조국 독립 위해 머나먼 타지에서 이토록 애쓰셨던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잊혀진 위업, 재조명되길 바래 "
이정복 기자 | 승인 2024.07.10 12:32|(1호)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미국 하와이를 방문한 김건희 여사는 9일,(현지시각 ) 오전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 설립한 독립운동의 산실(産室) 한인기독교회를 방문했다.

9일 김건희 여사는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 설립한 한인기독교회를 방문했다.< 사진=대통령실>

김 여사는 이날  1938년 광화문 모양을 본따 현 위치에 신축한 교회 외관을 둘러보고, 작년에 설치된 국가보훈부 독립운동 사적지 동판과 1985년 교인들이 건립한 이승만 대통령 동상을 보며 하와이 한인들의 독립운동과 한인기독교회의 역사를 청취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전했다.

이어, 김 여사는 한인기독교회 내 전시관인 독립기념관과 교회 예배당 내부를 돌아보며 100년 전부터의 다양한 사료를 살펴보고, "나라의 독립을 염원하며 기도했을 한인들의 모습이 눈앞에 그려진다"라며 "조국의 독립을 위해 머나먼 타지에서 이토록 애쓰셨던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잊혀진 위업이 재조명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여사는 "이곳의 역사가 미주 한인 이민 역사이자 독립운동의 역사 그 자체"라며, "조국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하와이 동포들이 120여 년간 하와이와 미국 사회의 많은 분야에서도 활약하며 한미 동맹의 가교역할을 해주셨다"며 동포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명했다.

한편, 한인기독교회 이제호 담임목사는 김 여사의 방문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즉석에서 설교와 기도로 "조국이 계속 발전해 번영하고, 대통령 내외분이 큰 지혜를 가지며 이번 방미 일정 중 안전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 여사는 "역사적인 장소에서 설교를 듣고 기도를 하니 매우 뜻깊었다"라며" 하와이 동포분들과 교감하게 되어 기쁘다"고 언급했다.

한인기독교회는 이승만 대통령을 비롯한 민족 선각자들이 국권 회복 위한 독립운동을 전개한 성지(聖地)로서, 올초 영화 '건국전쟁' 상영 계기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올해로 설립 106주년을 맞는 한인기독교회는 교인들 중 12명이나 독립유공자로 추서되었을 정도로 독립운동 역사에 있어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갖는 곳이며, 독립운동에 대한 교회의 기여를 인정받아 2023년 국가보훈부가 독립운동 사적지 동판을 설치한 바 있다고 김대변인은 전했다.

이정복 기자  jungbok113@naver.com

<저작권자 © 자유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발행처:자유방송  |  등록번호:경남 아 02598 |  등록일:2007년 11월 23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흥섭
발행/편집인: 이영배 webmaster@jybtv.kr  |  편집국장: 이정복
경남 거제시 옥포 성안로 15. 102동 1302호 (미진 라메르펠리스)

서울시 성북구 안암로 1길 11,7층(보성빌딩)  |  대표전화: (055) 688.9188 / 010.2405.8983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 기사의 판권은 자유방송이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승인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ㆍ전재 복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자유방송.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